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정보

미래에셋증권 계좌 개설하기

반응형

투자 공부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임금 저금리 시대에 불안한 미래로 근로 소득에만 의지해서는 부자가 되기에는 힘든 세상이죠. 

지난해에 2030 세대가 주식시장에 대거 유입하여 이른바 '동학 개미 운동'. 청년층이  투자에 열을 올리는 건 높은 주택 가격과 저임금,  고용 불안 등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앞으로의 노후준비와 인생에 있어서 삶의 계획 설계를 해보았을 때 월급만으로는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계획하며 고른'미래에셋대우증권' 특별한 이유는 없었습니다. 비대면 계좌를 만들면서 있었던 일과 모바일 OTP를 발급받는 과정에서 포스팅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설명을 하려 합니다.

1. 앱스토어에서 '미래에셋증권' 또는 '미래에셋대우증권' 검색하기.

처음 검색을하면 '미래에셋증권 m.All', '미래에셋증권 m.Stock',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선물' 등이 나와 혼란스럽습니다.

미래에셋증권 m.All - 자산관리와 계좌 개설을.

미래에셋증권 m.Stock - 국내외 주요 지수 확인 및 주식 매매.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선물 - 해외기업정보, 해외주식 매매.

목적에 따라서 세 가지 어플을 선택하면 되고 계좌계설을 위해 '미래에셋증권 m.All'을 받겠습니다.

 

알림 설정을 확인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선택사항이니 '허용'과 '허용 안 함'중 저는 따로 알림이 울리는 걸 좋아하지 않기에 허용 안 함을 했습니다.

첫 화면에서 계좌 만들기를 누르면 계좌 개설 시작 전 준비물을 알려줍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은행/증권계좌(타 금융기관 이체 가능한 계좌)

본인 명의 스마트폰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준비하길 바랍니다. 공기계로 진행을 했었는데 인증단계에서 막히더군요.

주식계좌+CMA, 주식계좌, CMA, 개인연금, 퇴직연금, 선물옵션 등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데, 주식거래를 위해 계좌 개설 중이니 '주식(국내/해외)+CMA', '주식(국내/해외)'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계좌 개설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름주민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동의 확인 체크를 해야 인증번호 발송이 가능해집니다.  동의를 먼저 하지 않으면 번호 발송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인증번호 발송 후 문자 확인을 통해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약관 및 정보 확인 동의를 체크 해 준후 하단의 '내용을 확인하였고, 동의합니다'를 진행합니다.

 

납세자 정보 확인 창이 나타나면 '대한민국 납세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해외 시민권자, 이중국적자, 영주권자 포함 한국, 미국 이외 조세목적상 거주국이 있다면 해외 납세 대상자입니다.

 

다음으로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하는 메뉴가 있는데 주식거래로, 아래에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불법/탈법 차명거래 금지 안내 확인에서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 요청이 있는지, 타인으로 신용등급 상향, 대출 등의 목적으로 통장 개설을 요구받았는지를 물어보는데 사실여부를 선택하면 됩니다.

 

 

신분층 촬영 시작을 설명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설명에 나오는 대로

신분증 앞면이 잘 보이도록 가이드 영역에 맞게 촬영.

어두운 배경에 놓아 인식을 하기 쉽게 하기.

밝은 조명으로 인한 빛 반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세 가지 조건을 맞추면 가이드라인이 초록색으로 변하고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그래도 인식이 되지 않고 이름이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으나 수정이 가능하니 꼭 확인하길 바랍니다.

 

고객정보 통합 안내가 나오는데 중요하지 않으니 확인을 눌러주고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직장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계좌정보를 설장하는 단계입니다. 체크된 것처럼 다이렉트 계좌는 온라인 주식거래 시 수수료가 0.014%로 낮아 다이렉트를 선택하는걸 추전 합니다. 계좌번호는 직접 설정할게 아니라면 자동 설정을 눌러주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주식거래증거금'은 주식거래에서의 증거금 비율을 정합니다. 미수거래를 할지의 결정은 본인의 몫이니 알아서 선택하길. 

'외화증권거래신청' 해외 주식 거래를 할 예정인지를 확인하고  거래 예정이라면 영문명을 입력하고 동의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모바일 OTP 발급을 받는다. 실물 기계 OTP가 아니라 미래에셋에서만 사용하는 보안인증인데 주식 거래를 위해 신청을 합니다. 타 금융사에서 계좌 발급 이력이 있는 경우 영업일 기준 20일 이내에 발급이 불가하니 이점 꼭 확인하길 바랍니다.

주식거래만 목적으로 한다면 모바일 통장 발급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투자 성향을 확인하는 화면에서는 적합한 상품을 추천받기 위해 투자 권유와 정보 제공을 받을지를 고르는데, 이 부분도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본인의 성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타 금융계좌의 계좌번호를 입력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금융기관을 선택하고 계좌 입력 후 요청을 누르면 미래에셋에서 1원을 입금하는데 입금자 명에 쓰여있는 숫자 3자리를 입력하면 계좌 개설 완료가 됩니다. 

완료 즉시 계좌가 개설되지는 않고 내부 검토 후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카톡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 완료 안내를 받고 나야 문제없이 개설 완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