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정보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손해 없이 결제하기

반응형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을 했더니 카카오페이지에 결제할 때마다 달러로 결제가 되더군요..

앱에서 충전하던 습관으로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하면

달러 환율 때문에 원화로 200원씩은 손해 보면서 결제를 하게 되는데 이 돈이면 소설은 두 편이나 볼 수 있죠..

그래서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충전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정책으로 앱에서 결제는 달러로 결제되는 단점이 있는데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따로 충전 방법을 찾을 수 없고 캐시 내역을 누르면 충전 내역과 사용 내역만 확인할 수 있게 해 두었을 뿐

충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페이지 앱이 아닌, 홈페이지에서는 원화 결제가 가능합니다.

원화로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파리나, 크롬, 다음이나 네이버 앱을 통해 

"카카오 페이지"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 |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독점 웹툰, 웹소설 부터 드라마, 예능, 책 까지 한 곳에서 즐기세요. 인기 콘텐츠가 기다리면 무료!

page.kakao.com

↑링크 남겨 드릴게요!

 

사용하시던 카카오 페이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정보가 없는 홈페이지로 접속했기 때문에 사용 중인 카카오 페이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닉네임을 누르면 캐시 충전 메뉴 외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이중에 캐시 충전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캐시 충전 결제하기

원하는 캐시 충전 금액을 선택하고 나면, 하단의 결제 진행 동의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결재 수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휴대폰,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등 원하는 방법으로 결재를 진행하면 됩니다.

 

결재 완료 후 앱을 실행하면 캐시가 충전돼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위해 결제 조회를 하면 달러 결제가 아니라 원화로 결제되며 제가 결제한 3,000원 그대로 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아이폰으로 카카오페이지 충전시 달러 결제가 불편하신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되겠네요

 

반응형